본문 바로가기
일기

장마 후 아침의 치열함

by 도움이 되는 자기 2024. 7. 2.
728x90
20240701 꽃 댕강나무 fragrant abelia이명: Abelia ..의 참사.

 
장마와 강풍으로.. 가로수, 꽃댕강나무의 꽃들이 우수수 떨어지는.. 피해를 입었지만,
또한 그만큼의 꽃들이 피어났다.
 

20240701 장마후 잡초

비 온 뒤, 무성히 자라난 이름 모를 잡초들..

20240701 방역

장마가 끊긴.. 이른 아침부터 방역작업을 열심히 하는 소독차의 연기...
 
소독차消毒車 / Fumigator 병충해 방지를 위해서 연막 소독기를 달고 다니며 하얀 연기를 뿌리고 다니는 자동차들을 전부 합쳐서 부르는 명칭으로, 지역에 따라 방역차(防疫車), 모기차, 방구차(방귀차), Mosquito Truck/Mosquito Man(미국)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린다. [출처: 소독차-나무위키]
 
요전엔 요런 방구차가 그닥 살충의 효과가 없이, 몰아내는 역할만 한다고 들은 적이 있는데.. 
이번에 나무위키의 정보를 보니.. 실제로 살충효과가 있다고 한다.
실제로.. 시골에서 살면서 겪어 보니.. 방구차가 지나가면, 벌레가 덜 나타나는 것 같다.
 
 방역(防 疫)은 전염병이 발생하거나 유행하는 것을 미리 막는 일을 뜻한다. 소독은 방역 활동의 일환이며, 방역은 전염병을 막는 모든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출처: 방역 -나무위키]
 

20240701 까치와 까마귀들의 목소리 배틀

까마귀와 까치들의 처절한 목소리 배틀로.. 시끄럽다.  서로 영역을 주장하는 듯하다.
여기 앞에 곰탕 집에서 다 쓴, 사골 뼈나 고기 남은 것을 (버리기 위해) 건조하느라 밖에 내놓아서... 항상.. 까치와 까마귀가 득실거린다.
 
 


장마 후에 잡초, 벌레, 꽃, 새들이 모두.. 생명을 피워내고 노래하는 데..
장마 후에 창궐할 벌레들을 죽여서 방역하려 노력하는..
인간의 노력이.. 참으로 대조적이란 생각을 했다.
자연과 문명의 대립이며, 동시에 본질적인 특성인 듯하다.
 
아무튼..

모두들, 각자의 분투奮鬪로 치열한 아침이었다.

'나도 열심히 뭐라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