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루미나리에 에서 본, 나마스테

by 도움이 되는 자기 2024. 6. 9.
728x90

루미나리에luminarie 하면..

현란한 전등으로.. 알록달록한 기하학적 문양을 수놓는.. 아치형 구조물을 떠올리기 쉽다.

최근에.. 내가 본, 루미나리에 축제는.. 조금 다른 영상미를 갖고 있다.

..

한 예술가가.. 산의 자연물에 여러 조명기구를 설치하고..

그 빛과 영상을 이용해서.. 뭔가 의도를 전달하는 작품을 만든 것인데..

작년에 비슷한 작품을.. 더 큰 규모로 본 적이 있어서..

이번엔 좀 ..감흥이 덜 하였다.. 그러다가..

 

다리 위에서.. 디스플레이된 연출을 보고..

나는 숨이 멎을 뻔 했다..


아주 절묘한 타이밍..

꿈틀거리며 피어오르는 빛의 .. 파동 너머로..

오죠사마께서 걸어오는 모습은..

내가 평소엔.. 보지 못했던..

사람의 내면을 들여다 보는 ..초월적인 체험을 선사해 줬다.

조잔케이 네이처 루미나리 2024 0606

 

왜.. 저기 반대쪽 너머에.. 

키 크고..피부가 흰 외국인 중년 남녀가 미소를 지으며..

건너오는 사람들을 ..계속 지켜보고 있었는지..

이해가 되는 순간이었다..

..

..

나는.. 그 모든 사람들 속에 숨어 있는.. '빛'..

'신성神聖함'을 목도하였다.

..

그건..나마스테Namaste 의 의미인.. 

"내 안에 있는 신神이 당신 안에 있는 신神을 존중한다" .. 그 자체였다.

..


게다가.. 그건.. 사람만이 아니었다..

 

돌 속에도.. 나무 속에도 있었다.

 

 

나마스테 Namaste.

내 안에 있는 신神이 여러분 안에 있는 신神을 존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