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인생 팁)(예절)

위라클의 간증을 보다가.. 기도의 의미를 생각하다.

by 도움이 되는 자기 2024. 3. 25.
728x90

여유로운 주말 아침..

커피를 마시며

오죠사마랑 이런 저런 이야길 하다가.

 

그녀가 좋아하는 유튜버 이야기가 나오고..

곧. .그의 유튜브 방송을 같이 보게 되었다.

 

그녀도 안 본 걸 틀었더니,

위라클이 신앙간증하는 걸 보게 되었다.

그는 모태 기독교인이었다.

 

 

20대.. 인턴에서. .정사원이 되는 그날..

지나친 기쁨에.. 지나친 술로.. 블랙아웃..

그리고..

눈을 떠보니.. 중환자실..

 

MRI 사진을 보니...

경추에서.. 앞뒤로..척추가 완전히 전위(轉位, Dislocation)되어..

척추관 내의 척수도..거의 끊어지기 직전처럼 보였다..

그를 치료한 의사들이.. 회복이 불가능할 꺼라 예언할 만 했다.

..

11일 동안.. 의식을 찾지 못해서.. 수술도 미뤄지는 상황에서..

무신자.. 아버지의 '깨어나'란 이야기에.. 기적적으로 의식을 차리면서..

수술을 했다고..

..

저명한 PD였던 아버지도.. 아들의 생사의 기로에서.. 종교에 귀의하고..

..

전신마비 상태..

가족.. 특히 남동생의 .. 간병과 노고..

운동과 여행을 즐기는 아주 건장한 어른에서..

졸지에 ..갓난 아기 급으로 퇴행한 자신에 대한...이러 저런 감정들..

..

..

그의 삶, 생각과 감정의 소용돌이에서 일어난 이런 저런...의혹.. 불만..

기도.

기도.

기도..

..


 

문득..

나는 저들의 기도란 것이..

결국..  

'욕구慾求'와 같다는 사실을 알아차렸다..

..

.

이야기의 진행에서..

점차.. 그의 기도가 성숙하고.. 무르익어..

타인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

이타성을 띄게 된다..

..

 

이 또한 욕구이지 않은가?..(숭고한..가치있는 욕구를 '사명'이라고 한다)

결국.. 그가 간절한 기도 속에서

만난 것은..

자기 자신..

자기 내면 깊은 곳의.. 자기의 욕구.. 

진정으로 원하는 것..

..

결국..

그는.. 진정한 자기와 만난 것이다.

 

..

 

내가.. 욕구와 자아에 대해서 공부하고.. 책을 써내면서 알게된 것들...

..

이미 기독교란 종교에서 다른 이름으로,

다른 형태로.. 아주 제대로 구현해냈음을 알게 된다.

 

신이라는 이름의 다른 무엇..

기도란 이름의 다른 무엇..

..

 

껍질은 중요하지 않다.

결국 진실과 진리.. 올바름이란 것은. .인간에게 정해져 있다.

단지..

문제는

실천일 뿐이다.

그걸.. 지독하게.. 인내하고 꾸준함을 지키는 것..

 

나는 오죠사마로 부터..

그가 지금까지 어떻게..

불우한 이들을 돕고.. 선한 영향력을 넓혀 왔는지를 들었다..

그는.. 제대로 실천하는..훌륭한 독종이었다.

위대하다.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